3월 2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해
공모전 수상작은 ㈜판타지오에서 드라마 제작 추진
창작 활동 활성화 및 관련 분야의 발전 도모 기대돼

▲제1회 동국·판타지오 드라마 극본 공모전 모집 공고 (사진=동국대학교.)
▲제1회 동국·판타지오 드라마 극본 공모전 모집 공고 (사진=동국대학교.)

우리대학이 국내 종합엔터테인먼트사 ㈜판타지오와 협력해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1회 동국·판타지오 드라마 극본 공모전 접수는 지난 2일부터 시작돼 오는 3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총 상금은 7천만 원으로 대상 1명에게 5천만 원, 우수상 1명에게 2천만 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수상작은 ㈜판타지오에서 드라마 제작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대학 영상대학원과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문학과 예술 분야의 창작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원해 드라마 작가들의 창작 열정을 고취하고 관련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순수 창작 작품으로, 신인 및 기성작가에 제한은 없으나 현재 방송사나 제작사 등과 집필 계약이 없는 사람만 참여 가능하다. 제출서류에는 신청서와 표지, 트리트먼트(A4 30매 이상) 및 대본 2회 이상(회당 A4 30매 이상) 등이 포함되며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접수를 거쳐 4월부터 5월까지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당선작은 6월 우리대학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홈페이지 등에 안내될 예정이다. 

우리대학은 당선작의 2차 창작에 따른 ㈜판타지오 수익의 일부를 기부받기로 했다. 이는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로, 기업의 이익을 대학에 환원하는 미래지향형 선순환 기부 형태이다.

한편, 제출 방법과 유의 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우리대학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홈페이지(www.donggukc3.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