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완공 예정 … 450대 수용 규모 지하주차장 신설도 함께

산학협력관과 기숙사가 지난 13일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기공식은 재단이사장 영배스님과 오영교 총장, 전순표 총동창회장 등 100여명의 학내ㆍ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관이 지어질 테니스장에서 거행됐다.

기공식에서 오영교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숙사와 산학협력관 신축을 통해 기숙사가 필요한 지방의 우수인재를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사에 들어갈 기숙사는 민간자본 유치방식(BTO : Build-Transfer-Operate)으로 진행되며, 7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지상 6층의 약 1만 4천㎡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또한 산학협력관은 지하 4층부터 지상 7층까지 약 2만 3천㎡규모로, 2011년 10월 완공될 예정이다.

산학협력관 공사를 통해 산학협력관 내에는 그동안 이공계 학과의 숙원이었던 산학협력 시설, 이공계 강의실, 교수 연구 공간, 실험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연구 공간 부족으로 인한 이공계학생들에게 숨통을 틔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산학협력관과 더불어 45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의 기공식도 함께 열렸다. 동국관과 혜화관 사이의 지하공간에 지어질 주차장은 하루 평균 전체주차대수 750여대의 절반이 넘는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지어져 학내의 복잡한 교통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사고를 막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학교는 지하주차장 공사를 통해 클린 캠퍼스 구축을 현실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