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 별로 진행된 합동 공청회

2023년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합동 공청회가 시작됐습니다. 공청회는 각 단과대, 총학생회로 나누어 진행됐습니다. 11월 21일에는 서울캠퍼스의 경영대학 학생회, 공과대학 학생회, 문과대학 학생회, 이과대학 대의원회가 진행됐으며, 11월 22일에는 법과대학 학생회, 사회과학대학 대의원회, 총학생회가 진행됐습니다. 11월 23일에는 사범대학 학생회, AI융합대학 학생회, 예술대학 대의원회, 경찰사법대학 학생회와 경찰사법대학 대의원회가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됐습니다. 공청회는 후보자의 소견 발표, 선관위장의 공통 질문, 학내 언론사의 질문, 참석자의 서면 질의로 구성됐습니다. 선관위장의 공통 질문은 선거운동본부의 기조, 주요 공약 3가지, 그리고 금년도 학생사회에 대한 평가로 이루어졌습니다. 공청회 중 특히 총학생회의 공청회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오후 10시 5분에 마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INT 총학생회 후보자(시동)]

 

공청회의 열기는 서울에서만 끝나지 않았습니다. 고양 일산동에 위치한 바이오메디캠퍼스에서 실시된 공청회에서는 바이오시스템대학 학생회와 약학대학 학생회의 공청회가 진행되어 후보자들의 공약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NT 바이오시스템대학 학생회 후보자(바다)]

 

공청회는 지난 목요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동국대학교 교육방송국 DUBS의 실시간 생중계로 비대면 참여를 가능케 했습니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정기선거가 실시됩니다. 뜨거웠던 공청회의 열기에 이어 학내 선거 또한 학생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DUBS뉴스 윤정연입니다.

 

REP 윤정연

ENG 이상학

제작 DUBS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