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2023학년도 선거운동 및 공청회 진행

오늘 첫 번째 뉴스는 정기 선거 후보자의 본격 선거운동으로 시작합니다. 본교 정기 선거 후보자들의 선거운동이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선거운동은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는 유튜브 생중계로 공청회가 진행됐습니다. 앞으로 남은 정기 선거 일정은 투표와 개표가 남았는데요, 투표율에 따라 선거 무산의 유무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보도에 이정윤 기자입니다.

*동국대,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자 속출

다음 소식입니다. 최근 본교 재학생들의 보이스피싱 피해가 속출해 화제가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서울 중부 경찰서에서는 본교 재학생들을 상대로 매일 약 2건의 보이스피싱 사기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피해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범죄의 수법은 매우 유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보이스피싱에 속아 사기를 당하는 동국대학교 재학생들이 점점 늘어나는 상황을 김영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본교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한 소모임 '동그린'

요즘 계속해 환경이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가 악화되는 가운데 이상기후가 매년 심해지고 있습니다. 본교에서도 환경 문제를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교내 소모임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동그린입니다. 동그린은 친환경적인 본교를 만들기 위해 ‘노플라스틱 캠페인’, ‘에너지절약 캠페인’, ‘동그린에게 제보하기’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동그린의 자세한 내용을 장윤서 아나운서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1/21~11/23, 본교 공청회 성황리에 마무리

지난 21일부터 23일, 사흘간 공청회가 개최됐습니다.

 

 

DUBS 뉴스센터 제보 02)2260 - 8503

www.donggukmedia.com

 

PD 장인혜

ANC 홍석인

ENG 김우전 방채원 이상학 이승연

ANN 장윤서

제작 DUBS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