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사와 그린마타에서 출시된 비건 버거

먼저 첫 번째 소식입니다. 지난 10월 7일 지리산 소재 사찰 화엄사와 비건 버거 사업자인 그린마타가 비건 버거를 출시했습니다. 버거는 직영 전문점 및 밀키트 형태로 온라인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며 대형 프랜차이즈에도 공급되었는데요,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뉴욕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비건 버거의 자세한 내용을 김영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동국대학교 수시 원서 접수 마감과 변화된 입시 전형

동국대학교의 수시 원서 접수가 9월 15일 자로 마감됐습니다. 이번 수시 입시 전형에서는 다른 대학교들과 마찬가지로 자기소개서 폐지, 학생부 대입 반영 항목이 축소됐습니다. 해당 변화 외에도 물리반도체학부의 편제 조정, 논술전형의 수능최저학력기준 완화, 연극학부 특기형 전형 신설, 특성화고등학교 졸업 재직자 전형의 이원화 등 다양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후년인 2025학년도 입시에서도 모집단위가 광역화되는 등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변화가 생기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이정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제4회 서울국제명상엑스포 개최 안내

서울시 전역과 전국에서 진행되었던 제4회 서울국제명상엑스포가 10월 13일 본관 중강당에서 개막식을 올립니다. 10월 22일까지 본관 중강당, 팔정도, 중앙도서관에서 다양한 명상체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상은 명상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이승빈 아나운서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동국대 박물관 60주년 특별전 동국에 오신 부처님 개최

동국대학교박물관이 개관 60주년을 맞이해 특별전 동국에 오신 부처님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10월 11일부터 다가오는 12월 26일까지 동국대학교 박물관 2층 특별전시실에서 특별전 동국에 오신 부처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별전에서는 1963년 개관 이후 역대 관장들이 수집한 성보 가운데 50여 점이 엄선되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1620년 조성 <목조관음보살입상>의 복장이 최초 공개되는데요, 한국의 불교존상이 재료와 도상에 따라 다채롭게 펼쳐지는 것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시는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휴관합니다.

 

 

DUBS 뉴스센터 제보 02)2260 - 8503

www.donggukmedia.com

 

PD 장인혜

ANC 장인혜

ENG 강서현 김우전 이승연 조서현

ANN 이승빈

제작 DUBS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