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이사장 영배스님이 지난 19일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을 통해 흥덕사에 국고를 지원받으려 했다는 의혹에 대해 부인하는 입장을 표명했다.

영배스님은 흥덕사의 국고지원과 관련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도량’이라는 설립취지에 따라 울주군과 협의를 거쳐 공개적이고 합법적으로 진행된 것”이라고 밝혔다.
신정아씨에게 거액의 돈을 제공했다는 부분과 관련해 "신정아에게 개인적으로 금전을 건네거나 어떠한 편의도 제공한 바가 없다"며 "특정인을 상대로 금품을 제공했다는 내용은 검찰조사 과정에서도 일체 언급이 없었던 사안으로 언론의 추측성 오보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영배스님은 신씨 채용 과정에 개입하거나 비호했다는 의혹에 대해 "2005년 8월 신씨의 교수 임용 당시 상임이사직에 대한 사표를 당시 이사장(현해 스님)에게 제출했다"며 "학교 운영에 있어서는 실질적인 권한을 행사할 위치에 있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사건이 불거진 지난 6월 이후에는 6월 초순경 신씨의 논문 표절과 관련 최초의 제보를 접했으며 6월20일경 학교 측의 내사 진행을 통보 받았다"며 "공식적인 조사 내용이 보고되기 전까지 학교의 최고 책임자로서 허위학력 사실을 언론에 공표할 수 없었던 것을 두고 신씨 비호로 확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영배스님은 “언론보도가 객관적이고 공정한 사실에 근거해 이뤄지지 않아 개인 및 학교의 명예에 큰 상처를 입힌 사실에 유감을 표하고, 이에 검찰조사가 마무리되는 단계에서 상응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