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판식 시인, 제36회 동국문학상 수상
박판식 시인의 3번째 시집 <나는 내 인생에 시원한 구멍을 내고 싶다>가 제36회 동국문학상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동국문학상은 동국대학교 동문들이 동국대 출신 문학인에게 수여하는 상인데요, 이번 심사는 2022년 6월 1일부터 2023년 5월 31일까지, 1년 동안 발간된 동국대학교 출신 문학인들의 작품집 총 57권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만해축전위원회와 동국문학인회는 본심에서 만장일치로 박판식 시인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동국문학상의 자세한 내용을 김영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청춘과 열정으로 "야단법석", 2023 가을 백상 대동제
10월 11, 12일 양일간 동국대학교에서는 가을 백상 대동제 야단법석이 진행됐습니다. 야단법석은 야외에 자리를 마련하여 부처님의 말씀을 듣는 자리라는 의미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캠퍼스 곳곳에서는 여러 공연들과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가득했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연예인 권은비, 데이브레이크, 박명수가 방문하여 무대를 펼졌습니다. 축제를 직접 준비한 축제기획단과 재학생의 이야기를 직접 이정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글로벌 라운지 English Clinic 및 English Zone 운영
이번 2023학년 2학기에도 Global Lounge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Global Lounge는 영어 관련 상담을 주로 하는 English Clinic과 영어 회화가 주목적인 English Zone으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장윤서 아나운서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동국대 만해시비 공간, 만해동산으로 재탄생
1987년 8월 15일부터 동국인과 함께 해온 만해시비 터가 36년 만에 만해동산으로 재탄생했습니다.

 

 

DUBS 뉴스센터 제보 02)2260 - 8503

www.donggukmedia.com

 

PD 장인혜

ANC 홍석인

ENG 김예지 이강민 이상학 이윤경

ANN 장윤서

제작 DUBS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