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학생증 신규 발급 일시 중단 안내

먼저 첫 번째 소식입니다. 신학기를 맞아 학생증을 새로 발급받으려는 학생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2023학년도 1학기 학생증 신규 발급이 지난 3월 10일부터 오는 4월 2일까지 일시 중단됩니다. 해당 기간 동안은 학생증 재발급만 가능하며, 기존 학생증 종류와 동일한 학생증의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학생증 신규 발급 일시 중단으로 인한 학생분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장인혜 기자가 그 자세한 내용을 취재했습니다.

*꺼지지 않는 빈 강의실 전자 기기 전원, 낭비되는 에너지

강의가 진행되고 있지 않은 빈 강의실의 전등이나 빔 프로젝터, 난방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 모습, 많이 보셨을 겁니다. 아무도 끄지 않은 전자 기기 전원은 경비원이 방문하기 전까지 그대로 켜져 있기 일쑤인데요, 이로 인해 낭비되는 에너지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불필요하게 낭비되고 있는 에너지 문제를 살피기 위해, 김남균 기자가 캠퍼스 내에서 에너지가 낭비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봤다고 합니다.

#새 단장한 남산학사 식당, 운영 재개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운영을 중지했던 남산학사 식당이 작년 겨울부터 다시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새로이 오픈한 남산학사 식당은 개강 이후 다시금 학생들로 북적이기 시작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남산학사 식당의 모습과 남산학사 식당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장윤서 아나운서가 취재했습니다.

#제20대 윤재웅 총장 취임식

지난 15일 본관 3층 중강당에서 제20대 윤재웅 총장 취임식이 진행됐습니다.

DUBS 뉴스센터 제보 02)2260 - 8503

www.dubscast.com

 

PD 이연주

ANC 이동원

ENG 김우전 김지원 김효은 이윤경

ANN 장윤서

제작 DUBS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