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산된 선거, 학생 사회 이대로 괜찮은가

선거의 달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교내 곳곳에서는 선거 벽보를 볼 수 있는데요, 일부 단과대 학생회와 졸업준비위원회, 총학생회는 입후보자가 없어 선거가 무산되었습니다. 교내 행사와 학생 사회를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총학생회의 부재는 학생들에게 크게 작용할 것 같은데요, 이렇게 교내의 선거 무산에 대해 김남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산합협력 페스티벌 개최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본교에서는 산학협력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LINC3.0사업단, 산학교육센터, 산학협업센터, 창업교육센터, 현장실습지원센터, IPP사업단이 주관했는데요,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발전과 기업의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 연구 분야의 역량도 강화하기 위한 축제의 현장을 장인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학생군사교육단 ROTC를 만나다

본교에는 학생군사교육단 ROTC가 있습니다. ROTC는 대학생 가운데 선발을 거쳐 2년간 군사훈련 수행 후, 졸업과 동시에 장교로 임관되는 제도인데요, 아마 많은 학우분들께서도 교정 곳곳에서 한 번쯤은 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이동원 아나운서가 ROTC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분들을 위해 직접 취재했다고 합니다.

  

#이과대학 물리반도체과학부, 2024학년도부터 개편

윤성이 총장이 이과대학 물리반도체과학부를 개편해 2024학년도부터 AI융합대학에 시스템반도체학부를 신설하고 신입생 40명을 선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UBS 뉴스센터 제보 02)2260 - 8503

www.dubscast.com

  

PD 한예린

ANC 이연주

ENG 김우전 서유진 장서현

ANN 이동원

제작 DUBS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