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화원
우리학교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독일문화원은 어학 프로그램을 통해 독일어를 학습할 수 있고 문화원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다음달 1일까지 영화 ·미디어 행사의 일환으로 드라마 센터에서 ‘레스 페스트 디지털 영화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매주 토요일마다 독일어회화클럽 ‘포럼’이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독일문화원 36호실에서 정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 클럽은 독일문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독일문화원은 남산시립도서관 옆에 위치해 있으며, 버스 0014번, 402번을 이용하면 된다.

▲영국문화원
영국문화원은 어학교육으로 많이 알려진 곳이다. 영어수업이 초등학생과 성인, 비즈니스 부분으로 나누어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재 2006년 1학기와 겨울방학 코스 영어교육 신청자를 접수받고 있다.
또한 지난달 31일 부터 이번달 30일 까지 조각가 이형우 교수의 ‘영국 관련 포토 에세이 전시회’가 영국 문화원에서 개최된다.
영국문화원은 광화문 사거리 흥국생명빌딩 4층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광화문 역 6번 출구를 이용해서 찾아갈 수 있다.

▲이스탄불문화원
이스탄불 문화원은 현재 자원봉사 프로그램, 홈스테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진행 중인 문화행사로는 어학강좌, 터키요리 강좌, 전통 춤 강좌, 터키 역사 강좌 등 이 있다. 또한 터키와 관련한 장서 700여 권과 신문, 잡지 등이 구비돼 있다.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터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터키식 티(tea)파티를 열고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터키의 홍차와 다과가 제공된다.
이스탄불 문화원은 지하철 홍대입구 2번 출구, 4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이탈리아 문화원
이탈리아 문화원에서는 서강대 국제문화교육원과 공동 주관으로 이탈리아어 어학강좌를 개설하고 있는데 현재 가을학기 강좌가 진행중에 있다.
또한 문화원 주관으로 ‘시칠리아의 회와’전시회가 다음달 1일부터 2006년 1월 22일까지 대리미술관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이탈리아 문화원은 지하철 한남역 1번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버스 83, 83-1, 1, 211, 28, 28-1, 17, 12-3, 222를 이용해 찾아갈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