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대 총학생회(회장=정성전·경영4)주최로 ‘2006 목멱대동제’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대동제는 ‘끌리면 오라’는 모토에 맞게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마련돼 있다 .
첫째 날인 23일에는 만해 광장에서 △보드게임 체험 및 대회 △먹거리장터 △3점슛 쏘기 △NIVEA 캠퍼스 페스티벌 △테이블축구 게임대회가 진행되며, 팔정도에서는 아름다운 재단과 함께 하는 동국바자회가 열린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연예인 동문과 교직원의 애장품이 경매되며 경매를 통한 모든 수익은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된다. 또한 대동제 기간동안 동국관 앞 통일광장에서는 게임을 통해 학생들에게 질레트 마하3, 응원 Funbox를 증정하고 이와 함께 도넛츠와 토익 문제집을 나눠 줄 예정이다.
목멱 대동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대운동장에서 열린다. 개막식 1부에서는 △경주캠퍼스 국악과와 동아리 AJAX, ODC 퓨전 무대 △동국알리미, 동국청사진, 숨은천사 시상식 △전혜빈, 이승기 우정출연 무대 △SKY 맷돌춤 대회가 진행된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2부에서는 ‘개그콘서트’ 공연이 열리고, 3부에서는 에디와 린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개막식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2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만해광장에서 보드게임 체험 및 대회와 먹거리 장터가 열린다. 팔정도에서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국포스트플레이 △동국 타자왕 행사가 진행된다. ‘동국 포스트 플레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과자빨리먹기, 맥주 500cc 빨리마시기 등 마련된 20개의 테마 중 8개를 체험하고, 성공한 개수에 따라 상품 및 보물찾기 힌트를 받을 수 있다. 교가, 응원가, 우리학교 100주년 기념 축시를 타자로 쳐 승자를 가르는 ‘동국타자왕’에서도 빠른 시간 내에 성공한 사람들에게 상품 및 보물찾기 힌트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대운동장에서는 오후 4시부터 친환경 프로젝트와 연계된 ‘2006 Seoul Rock Festival in DGU 100th’가 열린다. 이번 락 페스티벌에서는 △크라잉넛 △델리스파이스 △크래쉬 △피아 △아수라 △우리학교, 성균관대, 연세대 밴드 공연이 펼쳐진다.
25일에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팔정도에서 도전100곡과 동국 100년 역사를 알아보는 ‘동국OX퀴즈’가 진행된다. 도전100곡에 성공한 학생에게는 문화상품권이, 동국OX퀴즈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노트북, MP3 플레이어, SKY 핸드폰 등이 상품으로 지급된다.
오후 6시부터는 대운동장에서 마지막 행사인 ‘제25회 백상응원대제전’이 펼쳐진다. 응원대제전의 사회는 붐(BOOM)이, 초청가수로는 △웅산 △버즈 △DJ DOC가 멋진 무대를 꾸며주어 축제 마지막 날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함께 취업컨설팅과 강연회도 마련돼 있다. 25일에는 축제와 연계해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무료 인적성 검사,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이 진행되며, 오후 4시에는 본관 중강당에서 손범수 아나운서의 ‘꿈이 있는 삶’ 초청강연도 예정돼 있다 .
이번 대동제와 관련해 총학생회 이훈희(경영4) 사무국장은 “학생들이 대동제에 참여해 동국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많이 마련하고자 노력했으니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