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바탕화면

태풍 ‘나비’와 허리케인 ‘카트리나’의 영향일까. 우주에서 바라보는 지구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네티즌들 사이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3시간마다 새로운 사진 정보가 제공되는 ‘winXPlanet’이라는 프로그램은 구름의 모습, 지진 발생 지역 및 강도, 태양의 위치, 국제우주정거장, 인공위성의 궤도 등이 변하는 모습을 컴퓨터 바탕화면에 나타내준다.

아나콘다 사건

개그우먼 정정아가 KBS ‘도전지구탐험대’ 촬영에서 아나콘다에 물리는 사고를 당했다. 사건 확인 과정에서 정정아는 사고 후에도 제작진이 촬영을 강행하려 했다고 주장하고, 제작진은 이를 극구 부인 하는 등 엇갈린 진술이 오갔다.
그러나 결국 이들의 주장이 오해로 판명나 네티즌들의 비난을 면치 못했다. ‘도전지구탐험대’는 지난 99년 탤런트 김성찬이 뇌성 말라리아에 감염돼 사망한 사건에 이어 6년만에 발생한 두 번째 사고로 인해 이번 가을 개편을 맞아 폐지될 예정이다.

김진호

자폐성 발달장애를 극복하고 2005년 세계 장애인 선수권에서 세계 신기록을 달성하며 금·은·동메달을 목에 건 김진호 군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는 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를 딛고 운동선수로서 노력하는 모습과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다.
김 군은 오는 14일부터 열리는 비장애인 전국체전에 부산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중국교통사고

MBC뉴스데스크가 교통사고에 대한 우리나라 국민들의 경각심을 일으키기 위해 중국 교통사고 장면을 여과 없이 방영해 논란을 일으켰다.
자전거를 타고 무단 횡단하는 사람이 자동차에 치여 튕겨 나가는 장면, 미니버스에 치인 행인이 길바닥에 쓰러지는 모습을 담은 이 동영상은 네 차례나 반복돼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다음해 1월 방영 예정인 드라마 ‘궁’이 촬영 단계에서부터 주목을 받았다. 이미 많은 팬을 거느린 만화를 원작으로 함에 따라 캐스팅된 드라마 주인공을 두고 적합성 논란이 벌어진 것이다.
‘궁’은 광복 이후의 우리나라가 입헌군주제를 채택한다는 설정 아래, 평범한 여고생이 왕세자비가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