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각원장 진월스님
세계종교자 이사회 참석

우리학교 정각원장 진월스님이 지난 27일 부터 오는 30일까지 타이완 세계종교 박물관에서 열리는 ‘엘리자세계종교지도자이사회’에 참석한다.
이번 이사회는 불교를 포함해 유대교, 기독교, 회교, 힌두교 등 세계 주요 종교 대표자로 구성돼, 종교계의 질적 향상과 세계평화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3년에 창설된 것이다.
이에 더해 진월스님은 다음달 11일 스페인 빌바오에서 열리는 ‘종교, 문화간대화국제회의’에도 불교 대표로 초청돼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진월스님은 ‘분쟁극복을 위한 전통들 사이의 긍정적 사고 작용’에 대한 원탁회의에서 ‘불교적 평화문화’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의혈창작문학상 대상에
문창과 임세화 양 선정

지난 11일 중앙대 문예창작학과와 중대신문사가 공동 주최한 ‘제15회 의혈창작문학상’에 우리학교 임세화(문예창작3) 양이 소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네버랜드’로 정통적인 독법에서 벗어나 작가의 ‘시선’ 하나로 작품 전체를 이루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심사위원 소설가 박청호 씨는 “시종일관 작가의 예리하고 냉정한, 섬세하고 세련된 그리고 내밀하면서 동시에 외부 세계에 대한 직관적인 관찰력이 지배적으로 드러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임 양은 “앞으로도 많은 글을 읽고 쓰고 싶다”며 “학과 여러 교수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