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일맥문화대상 학술상
사학과 임돈희교수 선정

지난달 10일 ‘제8회 일맥문화대상’ 학술부문에 우리학교 사학과 임돈희 교수가 선정됐다.
일맥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에는 과학기술상에 포항공대 황인환 교수, 사회체육상에 SBS윤세영 회장, 문화예술상에 최상용 한국예총 부산지부 회장이 선정됐으며, 우리학교 임돈희 교수는 학술부문에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임돈희 교수가 탁월한 학문적 성취로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려온 점을 공로로 인정받은 결과인 것으로 전해졌다.


불교학과 권기종 교수
퇴임기념 특별강연회 22일

우리학교 불교학과 권기종 교수의 특별 강연회가 오는 22일 오후 4시 다향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연회는 권기종 교수의 퇴임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반야바라밀다의 중요성과 그 실천’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학교 대학원장 서윤길 교수와 불교대학장 조용길 교수의 기념사와 제자들의 화환 및 선물 증정 등의 기념식이 진행될 계획이다.


우리학교 한의과대 교수팀
항혈전, 항응고 단백질 발견

우리학교 한의과대 장규태, 김장현 교수팀이 사람의 태반에서 뇌와 심장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는 새로운 항혈전 및 항응고 단백질을 발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우리학교 한의과대 교수팀이 연구한 단백질은 PP27이다.
이번 발견을 통해 칼슘 이온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필수 지질과 결합해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새로운 기술의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