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과 이기동 교수
대한민국 학술원 회원 선출

우리학교 사학과 이기동 교수가 지난 7월 15일 ‘대한민국 학술원’ 회원에 선출됐다.
대한민국 학술원은 학술발전에 공적이 있는 전국 150명의 학자를 선출해, 학술 진흥에 관한 정책 자문 및 건의, 국내외 학술교류와 학술행사 등을 진행하는 국가기구이다. 이번 선출은 우리학교의 양주동, 황수영 박사 이후 3번째로 이뤄진 것이며 이 교수는 인문사회과학 분과 역사학 분야에 선정됐다.
이와 관련해 이기동 교수는 “국가에서 인정받고 있는 학자들에 의해 선출된 것인 만큼 열심히 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국범죄학회 초대회장에
경행과 이윤호 교수 선출


우리학교 경찰행정학과 이윤호 교수가 지난달 23일 한국범죄학회 초대회장에 선출됐다.
이에 대해 이윤호 교수는 “지나치게 세분화 돼있는 기존 학회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범죄를 통합적으로 다루기 위한 학회를 설립하게 됐다”며 “학회에 속한 젊은 학자들의 열정이 큰 만큼 출발은 늦었지만 빠른 시일 안에 정상화 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앞으로 해마다 2회 이상의 세미나를 개최하고 외국 스타 강연자를 초청 하는 등의 활발한 활동도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최송목 동문
타임스페이스 사장 취임


우리학교 최송목 동문이 지난달 24일 국내 최대 스톡 포토 에이전시인 타임스페이스 신임 사장으로 선출됐다. 최 동문은 국민은행과 교보증권, 한국교육미디어 대표를 거쳤고 한국 영재단 단장, 출판문화협회 이사를 지낸 바 있다.


우리 신문 기획부에서는 매주 목요일 1시 상록원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리서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