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 혁명 동지회 회장에
김재진 동문 선출돼
우리학교 김재진 동문(경제 63졸)이 지난달 27일 ‘동국대학교 4·19혁명 동지회’ 제3대 회장에 선임됐다. 4·19혁명 동지회는 4·19혁명 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과 자유, 민주, 정의를 기리기 위해 99년에 설립된 단체이다.
김재진 동문은 한국도로공사 업무본부장과 동국대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동국대학교 총동창회 지도위원을 맡고 있다. 이번 취임과 관련해 김 동문은 “4·19혁명정신을 정립하여 어려운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배연형 동문 ‘판소리 소리책 연구’

판소리 학회 학술상 수상

우리학교 배연형(국문 79졸)동문이 판소리 학회에서 ‘제4회 판소리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논문은 ‘판소리 소리책 연구’이며 유성기음반 문헌과 서지문헌을 결합시킨 내용이다. 한편, 배 동문은 현재 우리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를 맡고 있으며 KBS 1FM 국악의 향연 진행자로 활동 중에 있다.

이순영 동문 동해대 총장에 선임

우리학교 이순영 동문(경행 79졸)이 지난달 12일 동해대학교 총장으로 선임됐다. 이 동문은 서울시교육위원, 세계 사격연맹 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한국선거관리협회 부회장, 한세 정책연구원장을 맡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 동문은 지난 20일에 열린 취임식에서 “주변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빠른 시일 내 학교 정상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기 동문 현대 모비스 부회장에

우리학교 이상기(경제 78졸) 동문이 지난 달 29일 현대모비스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상기 동문은 현대자동차 서비스에 입하사여 현대 캐피탈 사장, 현대 하이스코 와 현대차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대·기아차 그룹은 이번 인사와 관련해 “격화되는 자동차산업 경쟁력 확보에 필수적인 부품산업 부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