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국고지원 ‘대학 취업 지원기능 확충사업’선정 이후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여러 가지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다. 입사서류작성·면접 집중 특강 및 실습 참가자 모집. 업종·직종별 전문가 릴레이 특강, 커리어우먼 아카데미들이 바로 그것이다.
입사서류작성·면접집중 특강 실습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입사서류 작성법 특강 △면접 준비 특강 △면접실습 △입사서류클리닉 △면접클리닉으로 이뤄져 있다. 전 학년,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오는 15일까지 취업지원센터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면접실습 및 클리닉은 특강참가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업종·직종별 전문가 릴레이 특강은 오는 10일 현대백화점 인사팀 부장 백영춘 동문을 초청해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취업지원센터 진로교육상담팀에서 각 강의마다 선착순 100명을 방문접수 받는다. 이번 특강은 저학년에게는 진로 및 취업방향을 제시하고 고학년에게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취업의 결정 기준을 제공해 본교생 취업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학기별 10회씩 연 20회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커리어우먼 아카데미는 △전망분석·자기진단 △직업이해·자기연출 △면접 시뮬레이션의 프로그램으로 여대생 진로 및 취업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난달 30명이 제 1기 수료를 했으며 이번달과 다음달에 걸쳐 2,3기 강의가 계획되어 있다. 취업지원센터에서 선착순 50명을 방문접수 받으며 3일의 일정에 모두 참여하면 수료증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