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취업프로그램 방학에도 계속돼
전문가 특강·커리어우먼 아카데미·취업아카데미 등 준비

취업지원센터에서는 매년 취업특강과 취업행사를 수시로 열어 시기별로 학생들이 준비해야할 것들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특별히 성별·학년별·학기별·업종별 등 유형별로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풍성히 제공하므로 좋은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바란다.
우선 ‘업종/직종별 전문가 릴레이 특강’이 있다. 금융업, 유통업, 경영기획, 마케팅, 인사노무 등 업종/직종별로 실무자를 모셔서 현장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이다.
4월 26일부터 매주 화, 수요일에 실시한 이 특강은 6월 중순에 1학기 과정을 마치게 되는데 5월 30일, 6월 8일, 6월 13일에도 아직 과정이 남아있으므로 취업지원센터로 방문하여 꼭 신청하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기 바란다.
두 번째로 ‘커리어우먼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있다. 여대생의 진로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자기진단, 입사서류작성법, 면접시뮬레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사담당, 컨설턴트, 최근 대기업에 입사한 여성동문이 참여한다.
3일간 집중적으로 특강과 클리닉을 받게 되는데 2기까지 모집 및 시행되었고 6월 2일부터 6월 4일까지 실시하는 3기는 현재 모집중이다. 취업지원센터에서 방문신청 후 참가하면 된다.
세 번째로 ‘서류/면접 집중 특강 프로그램’이 있다. 서류작성법과 면접준비에 대해 특강보다는 개인상담과 개인실습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상반기에는 5월 15일부터 5월 22일까지 실시되었다. 하반기(9월예정)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네 번째로 ‘재학생 인적자원개발 프로그램(HRDP) 취업캠프’가 있다. 이 프로그램은 3박4일간의 합숙프로그램으로 방학동안 실시될 예정이다.
리더십, 자신감 강화, 창의력, 취업역량 강화, 입사서류작성 및 면접 Role Play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캠프를 통해 실시하며 물론 대기업 인사담당과 우수한 강사진, 컨설턴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모집공고는 취업지원센터 공지사항을 통해 알릴 예정이며 모집인원이 많지 않으므로 가능한 신속하게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기타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취업아카데미’가 6월말경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차후 취업지원센터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사업의 대상과 목적이 상이하므로 자신의 의도에 맞게 소신있게 참가하고 책임있게 참여하여 정보수집과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노력해 주기 바란다.

장 지 홍
취업지원센터 취업지원팀 상담원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