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호에 이어 취업지원홈페이지의 각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공지사항은 취업지원센터의 각종 신청프로그램, 기업설명회 및 리크루팅 일정, 급구나 다수인원이 필요한 부업 안내, 교내외 취업세미나, 교내외 인턴쉽, 기업에서 요청하는 공지사항 등 취업에 관련된 다수의 정보를 알려주는 메뉴이다. 취업정보는 교내외에서 팩스, 이메일, 우편, 방문, 전화 등을 통해 입수되는 모든 채용정보를 매일 수시로 공지하는 메뉴이다.
부업정보는 취업정보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루트를 통해 입수되는 교내외의 아르바이트 정보를 매일 수시로 공지하는 메뉴이다.
구인등록메뉴는 취업과 부업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로그인 없이 구인자가 취업 또는 부업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메뉴이며 관리자 승인 후 취업부업정보를 통해 보여지게 된다.
취업가이드는 취업뉴스, 인사담당자 이야기, 취업특강, Click 서류전형, Click 면접전형, 기업별 모집요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문기사 중 취업에 관련된 정보와 취업에 관련된 동영상, 입사전형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안내해주는 메뉴이다.
자료실은 면접후기, 취업후기, 취업행사후기, 기업별 면접유형, 소장자료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배들의 기업별 취업 및 면접에 대한 살아있는 정보와 취업지원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는 도서목록이 제시되어 있다.
Q&A는 취업에 관련된 여러 가지 질문을 올리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메뉴이다.
사이버상담실은 취업지원센터로 방문하기 힘든 학생들을 위한 메뉴로 진로고민을 위한 상담게시판과 취업고민을 위한 상담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고 비실명으로 상담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사이버상담만으로 부족한 학생들은 방문상담을 할 수 있는데 방문상담 예약하기에서 비어있는 상담시간을 확인하고 예약을 하면 상담원이 가능한 일정과 시간대를 알려준다.
취업지원센터소개는 취업지원센터의 연락처와 담당자, 업무들을 한번에 살펴볼 수 있다. 취업프로그램은 취업지원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주요 프로그램을 알아볼 수 있다.
취업관련사이트는 취업준비와 경력개발을 위해서 알아야 할 주요 사이트의 주소를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취업스터디그룹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는 취업스터디그룹에 가입한 학생들이 운영하는 그룹홈페이지로써 메뉴를 볼 수는 있지만 참여하기 위해서는 취업스터디그룹에 가입을 해야 하며 금년에는 더욱 많은 스터디그룹을 모집할 예정이므로 공지사항을 자주 살펴서 취업준비에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
취업홈페이지 곳곳에 정보가 숨어있으므로 놓치지 말고 자주 들어가면 생각지 못한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장 지 홍
취업지원센터 취업지원팀 상담원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