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도 온라인 취업컨설팅사이트에 못지 않은 우수한 취업지원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다. 취업지원 홈페이지는 취업을 해야 할 4학년만 이용하는 곳이 아니다. 아르바이트가 필요한 저학년과 졸업 후에도 각종 정보를 얻기 위해 졸업생도 이용할 수 있다. 많은 학생들이 졸업할 시점이 되어서야 학교에 이런 좋은 홈페이지가 있는 줄 몰랐다며 안타까워 하곤 한다.
취업은 4학년이 되어서야 준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1학년부터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최소 2~3일에 한번 정도만 방문해도 학교 외에서는 받을 수 없는 취업서비스를 놓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재학생서비스에서 자신의 이메일이 수신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등록된 학생들에게 Job Magazine이라는 웹진을 통해서도 매 주 취업정보를 보내주고 있기 때문이다. ‘재학생서비스-신청서비스-취업메일링 신청’에서 이메일신청을 해놓고 이메일 주소의 변동이 있을 때마다 꼭 확인해서 바꿔놓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호에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주요 메뉴를 살짝 알려주고 다음 호에는 좀 더 자세히 이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취업지원 홈페이지의 주소는 ‘http://acade mic.dongguk.edu/job/’이다. 꼭 즐겨찾기에 추가하기 바란다. 취업지원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는 다른 방법으로 학교홈페이지 좌측 메인메뉴를 보면 ‘취업지원’메뉴를 클릭하여 바로 갈 수도 있다.
그럼 취업지원 홈페이지의 메뉴를 살펴보자.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해야 할 메뉴는 공지사항이다. 학교 메인 홈페이지에 있는 공지사항과 같지만 취업지원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그 외의 메뉴로는 채용정보, 부업정보, 자료실, 취업가이드, 사이버상담실, 방문상담 예약하기, 취업지원센터 소개, 취업프로그램 소개, 취업 관련 사이트, 취업스터디그룹 링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보는 힘이다. 놓치지 말고 취업지원 홈페이지의 정보를 잘 활용하도록 하고 다음 호에는 이러한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장 지 홍
취업지원센터 취업지원팀 상담원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