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문화축제 27일부터

제6회 퀴어문화축제 무지개 2005가 ‘퀴어절정! Queer Up!’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종로·광화문·홍대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수다회 퀴어夜話(야화) △전시회=‘퀴어本色(본색)-제6회 퀴어문화축제사진전’ △파티=사전파티·레즈비언을 위한 파티·모두 어울리는 흥겨운 댄스 파티 △무지개영화제 △퍼레이드 등으로 꾸려진다.
특히 ‘수다회 퀴어야화’는 ‘한국 이반문화와 이반으로 살기’ 등의 큰 주제 아래 △가족과 함께 살기 △파트너와 함께 살기 등을 함께 이야기하는 자리이다.
또한 퍼레이드는 성소수자를 바라보는 사회의 왜곡된 시선에 당당히 맞서는 기회가 되고자 기획됐다.

인디포럼 2005 개최

독립영화축제 ‘The 10th Anni versary, 인디포럼2005’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서울아트시네마(구 허리우드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영화제에는 △2005독립영화 신작 29편 △해외특별전 17편 △다시 보는 인디포럼 20편으로 구성돼 총 66편이 상영된다. ‘다시보는 인디포럼’은 10주년 기획전으로, 지난 10년간의 독립영화를 정리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막작으로는 영화 또는 다큐멘터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근원적 질문을 하는 박홍렬·황다은 감독의 ‘이것은 다큐멘터리가 아니다’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