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만나러 갑니다
이치가와 다쿠지(市川拓司) 지음 / 양윤옥 옮김,
랜덤하우스 중앙, 2005
죽었던 가족이 잠시라도 돌아온다면…? 유령이 아닌 실체가 있는 모습으로….
아내는 죽은 사람이 가는 별, 아카이브에서 돌아온 걸까. 실은 살아있었던 걸까. 수채화같이 담담하고 아련하면서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가족이야기.

인문과학실 소장. (819.935 시813d양)



경영개발과 취업전략
박양근 지음, 무역경영사, 2004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이 시행착오를 되도록 줄이고. 효과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게 만든 책. 1부에서는 직업선택이론과 선택방법, 그리고 대학의 진로지도와 직업정보의 활용에 관하여, 2부에서는 경력개발 및 관리에 관하여, 3부에서는 청년실업의 원인과 문제점 및 성공취업전략에 관하여 기술하고 있다.
사회과학실 소장. (650.14 박6ㄱ)



생활 속의 곰팡이
정동효 지음, 유한문화사, 2003
우리 생활 속에서 곰팡이는 과연 어떤 역할을 하고 있을까. 실제로 느끼지 못하고 있지만, 곰팡이는 뜻밖에 우리 생활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페니실린으로 유명한 푸른곰팡이 뿐 만 아니라 생활에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는 곰팡이들은 무척 많다. 그리고 개중에는 우리 몸에 아주 유해한 곰팡이와 우리의 재산을 해치는 곰팡이도 있다. 한번 읽어보면 유용한 생활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
자연과학실 소장. (579.5 정225ㅅ)



하버드에서 만난 부처
소운 지음, 도솔, 2004
동경대와 하버드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공부가 곧 수행이었던 소운스님의 걸어온 길을 적은 책.
선방이든 학교든 자신이 처한 곳에서 주인의 삶을 사는 것이 곧 수행이고 부처의 길이라는 것을 이역 만리 타국에서 깨닫고 그동안의 번뇌에서 해방되었다고.
“지금 주위를 둘러보세요. 곳곳에서 부처님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불교학자료실 소장. (214.48 소67g)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