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대학 영어영문학부 조교수

제가 배움의 기쁨을 느끼며 성장하였던 동악에서 이제 가르침과 배움의 기쁨을 동시에 느끼게 되어 마음이 한없이 설레고 벅차오릅니다. 언어학의 한 분야인 통사론은 영어의 문장 구조를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국제화의 흐름에 부응하여 영어 학습에 많은 열정을 쏟고 있는 요즘, 영어의 중요성은 말로 다 할 수가 없습니다. 영어 구문 구조의 연구를 통해 우리 동국인들이 보다 깊이 있고 효율적으로 영어를 습득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국대 출신 동문인만큼 학생들의 교육에 더욱 관심과 애정을 갖겠습니다.

△영어통사론 전공 △동국대학교 영어영문학사ㆍ석사 △University of Connecticut 언어학 박사 △시립인천전문대학 조교수


사회과학대학 행정학전공 조교수

숱한 민족지성을 배출한 민족동국대 구성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동시에 여러 선배 지성들의 지적 전통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생각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낌입니다. 내적인 지혜와 외적인 자비를 충만케하라는 동국대의 건학이념을 새롭게 새겨서 동국대 구성원 모두가 자신의 공부에 힘쓰고 주위에 따뜻한 마음을 가졌으면 합니다.
행정학과는 바로 이러한 예비 국가 공무원들이 공부하는 곳이니 만큼 가장 동국대다운 학과라고 생각합니다. 동국대 구성원 여러분들, 저 뿐만 아니라 행정학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행정학 전공 △한국외국어대학교 행정학사ㆍ석사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행정학 박사 △KBS PD, MBC PD



이재남 교수
경영전문대학원 부교수

국제재무분석사(CFA) MBA 과정은 일반기업의 재무, 기획전문가와 증권, 금융기관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국내 최초로 개설된 교육과정의 주임교수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동시에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동국인을 양성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가슴이 벅차기도 합니다. 가르치는 과정은 제가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것을 깨우치고 배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진 지식이 많지는 않지만 늘 열려 있는 마음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새로운 마음을 다잡고 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대하겠습니다.

△공인재무분석사 과정 전공 △경희대학교 경영학 △Ball Stats Univ MBA △Univ of Cincinnati 재무관리 △한국증권금융연구소 대표이사


권영은 교수
바이오시스템대학 의생명공학전공 조교수

평화로운 교정에서 희망으로 가득 찬 얼굴들을 마주할 생각에 벌써부터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지어집니다. 낯선 학문 분야에 선뜻 발을 내딛는 모험심 가득한 의생명공학도들 그리고 생명과학의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과 밀접한 교류를 통해 서로의 성장에 이바지하는 관계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다양한 생명공학적 기법들을 바탕으로 바이오센싱 분야의 연구 개발을 통하여 생명현상에 관한 근원적인 이해를 향상시킴과 동시에 의학과 약학의 발달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연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의생명 나노바이오텍/중개연구 전공 △고려대학교 화학 학사ㆍ석사 △The University of Chicago 화학 박사 △삼성 종합 기술원 전문연구원


강택진 교수
이과대학 화공생물공학과 조교수

학위 후 미국과 일본에서 연구 생활을 하다, 이제 한국에서 여러분과 함께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연구 뿐만 아니라, 제가 알고 있는 모든 전문 지식들을 여러분께 전달하는 막중한 임무를 갖게 되어 어깨가 무거워짐을 절로 느끼게 됩니다. 제가 전공한 무세포 단백질 생산계에서의 비천연 단백질 생산은 자연계에는 존재하지 않는 기능성 단백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으로 앞으로도 많은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술의 발전에 일조함을 물론이요, 학과 아니 학교 다른 선생님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이룰 수 있는 연구와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생물화학공학 전공 △서울대학교 공업화학 학사ㆍ석사ㆍ박사 △일본 동경대학교 특임조교


예술대학 연극학부 전임강사

졸업한 모교에서 후배이기도한 학생들을 가르치게 되어서 무척 기쁩니다. 제가 입학할 때와는 다르게 연극과 영화가 나뉘었네요. 요즘 뮤지컬을 중심으로 공연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증가하고, 민간차원에서 공연장 건립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이에 완성도 높은 국내 창작물 개발과 우수한 해외 공연물을 국내에 소개할 공연기획자나 제작자, 프로듀서의 육성과 더불어 공연장을 운영할 전문 인력의 양성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공연기획과 극장경영의 실무 경험과 예술경영학의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과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공연예술경영 전공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New York Univeristy Music and Performing Arts Professions △상상앤아이 이사


영상미디어대학 광고홍보학과 조교수

오랜 미국생활을 마치고 새봄과 함께 우리나라 사학의 명문인 동국대에 둥지를 틀게 돼 기쁘고 마음이 설렙니다.
이십여년전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지금의 한국 대학생들은 얼마나 변했을까 궁금합니다. 저는 홍보학을 보다 수준 높은 학문으로 끌어올리는 연구를 하고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국대 홍보인을 우리나라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뛰어난 홍보전문가로 교육하고 싶습니다. 홍보학 분야중 특히 국제홍보 및 국가해외홍보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광고학계 뛰어난 인재양성을 목표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홍보분야 전공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 △Univ. of Maryland 커뮤니케이션 석사·박사 △Kansas State Univ. 조교수


문과대학 영어영문학부 전임강사

영어·통번역학과는 국제적 안목을 갖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학생들은 21세기 글로벌 시장이 요구하는 통번역 능력과 함께 타문화와의 교류에 필요한 자질과 소양을 학습합니다. 제가 여러모로 부족하겠지만 각종 현장에서 터득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교육, 연구, 행정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 능력 모두를 발휘하겠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교수가 되겠습니다. 또한 우리 학생들이 세계가 요구하는 인재로 거듭나는 일이 제게 주어진 소명의식이라 생각하며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제가 가진 지식을 여러분께 전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영어통번역학 전공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 △서울외국어대학교대학원 한영통번역 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한영통번역 박사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연구원


조광희 교수
경영대학 회계학전공 조교수

오랜 전통을 지닌 사학의 명문 동국대의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동국대에서 학생들과 함께 생활할 것을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오름을 느낍니다.
제가 담당할 회계를 한마디로 정의하기란 어렵지만 간단히 말해 기업과 관련된 약속의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이해관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학문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회계학도들을 포함하여 저와 함께 회계라는 영역에서 같이 고민해 보고 기쁨을 나누고자 하는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회계학 교수라기보다는 같은 학생의 입장에서 학문을 탐구하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회계학 전공 △고려대학교 경영학사ㆍ석사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 Business Administration


바이오시스템대학 의생명공학전공 부교수

‘의용공학’은 진단이나 치료에 사용되는 의료기기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학문으로, 의학과 전자공학의 경계학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에너지원(전자파, 초음파, 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환자의 질환을 진단·치료하기도 하며, 생체신호(심전도, 뇌전도 등)를 측정하며 의학과 공학이 접목되어 의생명과학분야에서 다양한 방법론(methodology)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00년 전통의 사학인 동국대에서 다양한 학문영역의 훌륭한 교수님들과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동국대의 학생들과 새로운 명문사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대열에 동참하여, 앞으로 이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의공학 의료기기 전공 △연세대학교 전자공학 △아이오와대학교 의용공학 석사ㆍ박사 △건국대학교 의학공학부 부교수




공과대학 IT학부 정보통신공학전공 조교수

저는 동국대학교를 100년 전통의 명문 사학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유능한 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점 매우 기쁘게 여깁니다. 저의 연구 분야는 무선 통신망에 관한 것으로 최근 무선 인터넷 접속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가 증가하고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무선랜, WiBro, 이동전화 통신망 등이 지속적으로 발전, 보급되고 무선 인터넷 접속을 지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단말과 응용프로그램들이 새롭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차세대 무선 통신/네트워크 분야를 이끌어 나갈 열정을 가진 학생들과 함께 즐겁게 연구하며 비전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신호처리시스템/불규칙신호처리/무선MAC 전공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학사ㆍ전기컴퓨터공학부 석사ㆍ박사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책임연구원



이은혜 교수
예술대학 연극학부 전임강사

100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동국대학교, 그리고 수많은 훌륭한 배우들을 배출한 연극학부에서 뮤지컬 관련 강의를 하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뉴욕에서 뮤지컬 학위를 받았으며, 뮤지컬 배우로서는 미국에서 ‘미스사이공’, ‘왕과나’등 그 외에 한국 ‘캣츠’에서 얼마전까지 공연을 하였습니다. 뮤지컬은 연기, 노래, 춤 삼박자가 함께 잘 어우러져야 멋진 공연이 만들어집니다. 뮤지컬의 곡의 분석, 호흡과 발성, 레퍼토리 수업 등 학교 교육과 동대 연극학부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뮤지컬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으면 함께 이야기해요. 동대인 모두 환영 합니다!

△뮤지컬실기 전공 △서울시립대학교 음악학 △New York Univeristy Music and Performing arts professions △한세대학교 겸임교수


박성원 교수
예술대학 문예창작학과 전임강사

유럽의 한 위대한 지성이 탄식했듯이 문학은 배고픈 사람 하나 구하지 못하며, 출세하지도, 큰 돈을 벌지도 못합니다. 그러나 바로 그러한 점 때문에 문학은 인간을 억압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사람은 문학을 통하여 억압하는 것과 억압당하는 것의 정체를 파악해, 그 부정적인 힘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같은 문학을 동국대에서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없이 기쁩니다. 왜냐하면 동국대의 역사는 한국 근·현대문학의 역사와 그 궤를 같이 한 문학전통이 가장 강한 대학이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동국대에서 문학을 공부하기 위해 대학원에서 공부했습니다. 제가 받은 가르침을 이제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소설창작 실기 전공 △영남대학교 지역개발학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문화예술 석사 △소설가


불교문화연구원 조교수

동국대학교는 불교학을 태동으로 다양한 학문을 통섭하여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 동국대에서 불교학자로서 길을 걷게 된 점 기쁘게 생각합니다.
주지하다시피, 현대인은 물질적으로는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하고 있으나, 그 풍요의 내면에는 인간소외, 사회갈등, 그리고 생명경시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문제들은 부처님의 가르침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것들입니다. 향후 저는 불교의 사상과 문화를 사회에 응용하고 실천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백년 역사의 동국 불교학이 새로운 천년을 열어 가는 데 미력하나마 기여하고자 합니다.

△실천 및 응용불교 전공 △동국대학교 인도철학사 △동국대학교 행정학 석사ㆍ박사 △불교문화학술원 전임연구원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