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교육기관으로는 최초 수상

우리대학이 국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경영대상 서비스혁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8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6회 ‘2008 고객만족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한진수 경영부총장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서비스혁신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객만족경영대상’은 고객만족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CS경영시스템을 전사적으로 구축하면서 선도적인 CS경영활동을 펼친 기관에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수여한다.

고객만족경영대상 서비스혁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우리대학은 지난해 대학 최초로 CS경영팀을 신설해 체계적으로 대학 경영에 CS경영을 도입해 직원 친절교육에 머물렀던 대학 CS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진정한 수요자 중심 교육과 행정을 실시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아 상을 수상하게 됐다. 우리대학은 CS경영을 통해 학생을 1차 고객으로 규정하고 학생이 졸업 후 진출하는 기업과 사회를 궁극적인 대학의 고객으로 설정해 각종 정책 수립, 제도 개선 등 학교 운영 전반에 걸쳐 고객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박서진 CS 경영팀장은 “고객과 성과에 기반한 시스템 구축으로 일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이끌게 됐다” 며 “전 직원의 관심과 참여로 국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