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예우 차원 … 10월 초 완공 예정

거액 기부자들에 대한 특별 예우를 마련하기 위한 기부자 예우 조형물 설치 공사가 지난 3일부터 본관에서 시작됐다.
대외협력단(단장=이선인)은 학교 발전에 기여한 기부자들을 대상으로 ‘The History of Dongguk’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사업은 거액 기부자의 조형물 설치를 통해 기부자들을 특별 예우하고, 동국 가족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여 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더불어 우리대학의 역사와 앞으로의 비전 및 발전 계획을 함께 선보이는 것이 사업의 주된 내용이다.

이번 공사에는 본관 입구쪽 벽면이 활용된다. 또한 기존의 바닥을 헐어내고 유리 바닥으로 새롭게 개조하는 공사까지 이뤄진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본관 입구 정면에 놓여있던 홍보용 모니터를 떼어내고, 본관 입구 쪽 방향과 그 반대 방향에서 볼 수 있는 모니터를 각각 2대씩 총 4대의 모니터를 설치한다. 모니터에는 학교의 현재와 미래 모습의 영상물을 상영할 예정이다.
본관 입구의 벽면은 불교 종립 대학인 특성을 살려 오방색(청,황,적,백,흑)으로 꾸며지게 된다. 꾸며진 벽면 위는 유리벽으로 마감 후, 학교 연혁과 함께 발전계획을 새겨 넣고 거액 기부자 예우 조형물을 함께 설치할 예정이다.

3억 이상의 고액기부자인 10명에 한해서는 인적사항과 출신학과 고향 등이 기재된 기부자 명판을 제공, 1천 만 원 이상 3억 원 미만의 기부자인 약 700명에 한해서는 인적 사항을 기재해 벽면에 게시할 예정이다.
본 공사는 10월 초에 완공, 중순 경에는 고액기부자 및 일반 동문을 초청해 개관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