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관 바닥공사·혜화문 옹벽공사 등 교내 곳곳 공사진행본관 증축으로 여러 건립사업 청신호 밝혀

캠퍼스가 변하고 있다. 건학 100주년과 기념 행사를 앞두고 곳곳에서 시행됐던 교내 각종 공사들이 정리되고 있는 것이다.
우선 명진관 바닥환경 개선공사가 완료됐다. 바닥 콘크리트가 노화돼 시행한 것이다. 이는 노화된 콘크리트를 교체하며, 양쪽 출입구에 각 하나씩 교표를 이미지 처리하는 공사다. 아직 설치되지 않았지만, 4인용 테이블도 6개 정도 놓아 학생들의 휴게공간으로도 이용될 예정이다. 지난 4월 초 착공해 약 한 달간 진행·완료됐다.
또한 3월 2일 착공에 들어간 본관 5층 증축공사가 지난 달 24일 완공됐다. 75평의 증축된 공간은 대접견실, 소접견실, 소회의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학교의 여러 귀빈을 맞고 회합을 할 적정한 공간이 마땅치 않았으나, 이로 인해 앞으로 고품격 행사진행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증축공사는 서울시의 남산고도제한이 완화된 이후 시행된 첫 사업으로써, 고도제한으로 인해 가로막혔던 각종 건립사업들에 대한 청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향후 각종 증축사업들이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혜화문 주변 옹벽 녹화사업도 진행 중이다. 동대입구역에서 중문으로 올라오는 길을 조경하는 이 공사는 건학100주년 기념일인 오늘에 맞춰 완공예정이고, 중구청이 직접 주관하며 기존의 높은 옹벽을 낮춰 시민, 학생, 교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길 양쪽에는 벚꽃과 초화류가 심어질 것이다.
한편, 캠퍼스 마스터플랜의 첫 발걸음인 산학협력관과 기숙사 건립사업도 순조로이 진행 중이다.
지난해 매입한 테니스장 부지에 대한 서울특별시 도시계획 심의가 4월 19일에 통과됐다.
산학협력관과 기숙사는 지상 7층부터 지하 2층까지 총 1만 3천 평 규모로, 산학협력관 7천평과 1천 2백명 수용이 가능한 6천평 규모의 기숙사가 2008년까지 완공될 것이다.
산학협력관이 완공되면 깊이 있는 산학연계교육과 신공학교육이 이뤄지게 될 전망이며, 기숙사 건립으로 지방 우수학생의 유치에 있어서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학교는 100주년을 맞아 더 아름답고 깨끗한 캠퍼스로 변화중이다.
여러 공사 사업들이 100주년 건학기념일 행사들을 전후해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한층 더 쾌적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