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NGO·기업 등 참여 … 산림청장 특강

‘사막화방지의 날 기념 국제심포지엄’이 산림청의 주최로 이번달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110분동안 문화관 4층 초허당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정부부처를 비롯해 학계, NGO, 기업 등에서 약 1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인사들의 발표와 토의로 진행되며, 산림청장의 특강도 예정돼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UNCCD(유엔사막화방지협약)에서 매년 6월 17일을 사막화방지의 날로 지정하여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막화방지 관련 프로그램을 수립하여 홍보하는 자리다.

또한 사막화 관련 주제로 법국가적인 프로젝트인 몽골 ‘그린벨트사업’에 대해 상황을 알리고 홍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산림청이 주최한다. 올해는 황사ㆍ사막화방지연구소(소장=강호덕·환경생태공학)를 운영하고 있는 우리학교에서 주관하게 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생명과학대학장 박정극(의생명공학)교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5개의 주제로 발표 후, 토의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발표주제는 우리대학 황사ㆍ사막화방지연구소 강호덕 소장의 ‘사막화방지 수종선발 연구사업’과 산림청 국제산림협력 박종호 과장의 ‘인도네시아 생태계 복원사업’ 외 5개로 국내외 관련자들이 발표한다. 발표가 끝난후에는 주제 발표에 대한 패널들의 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종합토의가 끝난 후 별건으로 하영제 산림청장이 ‘산림행정 및 산림연구의 세계화’란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