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는 지난달 19일 캠퍼스마스터플랜·건설본부규정,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규정, 생태환경연구센터, 실험실안전관리규정을 제정했다. 관리규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캠퍼스마스터플랜·건설본부는 마스터플랜에 따른 체계적이고 구체적 사업실행을 위해 재구성되었으며 서울캠퍼스 공간혁신 마스터플랜 실행업무를 맡아 공사에 따른 설계, 시공, 감독과 일산 캠퍼스 건설에 따른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캠퍼스마스터플랜·건설본부 신설에 따라 기존의 제3캠퍼스건립추진단은 폐지됐다.
▲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은 지난 교육인적자원부 대학특성화지원사업에 선정된 ‘영상문화콘텐츠’ 사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연구원을 신설한다. 연구원은 연구위원과 연구교수, 연구보조원으로 구성되며 문화 콘텐츠개발센터, 영상미디어센터, 게임연구센터 등으로 이루어져 문화콘텐츠의 기획과 마케팅 등 다양한 연구와 개발을 할 예정이다.
▲ 생태·환경과 관련된 연구 및 교육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생태환경연구센터가 활성화된다. 이는 현재 우리학교에서 진행하는 에코포럼, 불교생태학과 같은 생태·환경 등 학문간 연계 연구를 높여 생태·환경에 대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센터는 생태환경사상·시스템, 생태교육NGO, 자연환경복원공학으로 나뉘어 각각 연구될 예정이며 임직원은 센터장, 연구부장, 연구위원, 연구교수 및 연구원으로 구성된다.
▲ 캠퍼스 실험실의 안전관리의 체계화를 위해 실험실 안전관리 위원회를 새롭게 조직했다. 이에 따라 실험실의 안전관리책임자는 해당 대학의 장 또는 관련학과의 주임교수로 하며, 안전관리자는 2인을 선임할 계획이고 안전관리에 관계된 자는 안전관리교육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