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처(처장=이상일·사회환경시스템공학)와 국제교육원(원장=김일중·국제통상학)이 공동으로 추진해 신설한 Dongguk International Summer School이 오는 6월 개설된다. 이로써 앞으로 우리학교에서도 아이비리그 대학 및 중국 북경대학 유명 교수진들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게 됐다.


이는 우리학교 학생에게도 세계적인 교수진을 초빙해 다문화 시대에 요구되는 세계시민적 감각과 지식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개설 분야는 크게 Global economy와 East Asian Culture&Art 두 분야로 개설되며 강의는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Global economy의 세부내용으로는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의 경영·무역·경제와 관련한 5강좌, East Asian Culture&Art의 세부내용은 미국정책·한-중교류·문화차이 등에 관련한 5강좌로 총 10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국내·외 교류대학생을 포함한 우리학교 재학생은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3과목 총 9학점까지 신청가능하다. 우리학교 학생은 계절학기 이수과목으로 9학점까지 인정되며, 교류대학생은 해당 대학의 학칙에 따른다. 외국인 교류학생은 학교 측에서 제공한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


수강료는 3학점당 30만원이 기준이며 추후 계절학기에 준하는 수강료로 결정될 수도 있다. 등록 및 수강신청은 5월 초에 진행되며, 강의는 6월 25일 오리엔테이션 및 입학식을 시작으로 7월 20일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