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교수 방법을 연구·안내하고 학습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박명희·가정교육학)가 학생선발실 옆으로 이전 후 지난 달 19일 개소식을 가졌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그동안 교육연구원 내 교수학습 개발부로 운영되다 지난 2월 행정조직개편 때 부속기관인 교수학습개발센터로 확대 개편됐다.
이는 학 내·외에서 갈수록 대학 교육의 질 향상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따라 보다 적극적으로 효과적인 교수방법 및 학습법을 연구·개발하고 맞춤식 전문 컨설팅을 통한 수업의 질적 제고를 위한 것이다.
올해 교수학습개발센터는 △강의활동 보고서 워크샵=교수학습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포트폴리오 작성 지원 △단과대학 학생의 이해와 효율적인 교수법 워크샵=단과대학 학생의 학업 성향과 요구사항 분석 △다시듣고 싶은 명강의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 △강의클리닉 서비스=강의스타일에 적합한 교수법 제공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좋은 강의 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제3회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 공모전’ 접수가 오는 13일까지 실시된다. 이는 캠퍼스내 사제지간의 정을 돈독히 하고 기억에 남는 강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널리 알려 면학 분위기 조성에 일조하기 위한 것이다.
응모방법은 수강했던 강의(지난 학기 이전에 수강한 강의)중 동국인 모두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좋은 강의를 에세이 형태로 홈페이지나 교수학습개발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