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위성사진 서비스 사이트인 구글어스(earth. google.com)가 동해 표기에 대해 세계에 한국을 바로 알리는 운동을 해 온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www.prkorea.com)의 지적을 받아 일본해 표기를 동해로 정정하자, 일본 네티즌들이 반크의 게시판에 ‘동해는 일본해다’와 같은 악의적인 글을 수천건 올리고 구글측에 집단 항의 메일을 보냈다. 이를 보도한 인터넷 뉴스기사에는 일본을 비판하는 네티즌들의 댓글이 쏟아졌다.

김상경

드라마 ‘변호사들’에서 정의로운 변호사 서정호역으로 출연했던 탤런트 김상경이 팬들 사이에서 ‘서변’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서변 폐인’이라는 마니아팬들도 생겨났다. 또한 그는 드라마 홈페이지에 올린 팬들의 글에 일일이 답글을 달아주는 등 감동적인 팬서비스로 일간 배우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번뇌걸즈

일본에서 108명 멤버로 구성된 세계 초대형 그룹이 데뷔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불교의 ‘108번뇌’에서 그룹이름을 따온 번뇌걸즈는 대형 프로덕션 소속의 모델들로 구성됐는데 세계에서 가장 많은 멤버를 가진 그룹으로 기네스북에 신청 중이다. 번뇌걸즈는 오는 10월 데뷔를 앞두고 있다.

8·31 부동산 종합대책

정부가 치솟는 부동산 가격 안정화와 투기열풍을 잠재우기 위한 초강력 부동산 대책을 내놓겠다고 예고한 지 2개월만인 8월 31일, ‘부동산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부동산 종합 대책의 주요 내용은 미니신도시 건설, 모기지보험 도입, 거래세 인하, 보유세 강화, 양도세 강화, 토지공개념 중 개발부담금제 부활 등이다. ‘8·31 부동산 대책’이 발표 되면서 관련 뉴스검색이 두드러지게 상승했고, 개편한 부동산 관련 세금 정보 검색이 증가했다.

베니스영화제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제62회 베니스국제영화제가 지난 31일 이탈리아 리도섬에서 개막됐다. 경쟁부문 후보에 오른 영화 ‘친절한 금자씨’가 호평을 받으며 유력한 수상후보 중 하나로 떠올랐다는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이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정리=문화부
출처=네이버, 엠파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