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형 PD등 본교 교수에 임명

우리학교에서는 지난달 28일 ‘용의 눈물’ ‘여인 천하’ 등 인기 사극을 연출한 프리랜서 드라마 PD 김재형(69) 씨와 연극작가 이만희(50) 씨를 문예창작학과 석좌교수와 조교수로 각각 임명했다.
이에 더해 영화 제작사인 주식회사 싸이더스의 대표 이사 차승재(44) 씨는 영상대학원 영화영상학과 부교수에 임명됐다. 이와 관련해 학교측에서는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들의 산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달해 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애란 동문 산자부 과장 발탁

우리학교 화학과를 졸업한 한애란 동문이 지난 2일 산업자원부 화학표준응용과장에 발탁됐다.
산자부는 이번 임명 배경에 대해 한 동문이 국내 최초로 화학분석기기 성능평가 표준규격을 제공했고, 공산품에 내재해 있는 유해물질 분석 평가 기술을 표준화함으로써 관련 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점을 꼽았다.
이번 인사는 산업자원부 내에서는 2번째 여성과장직 임명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교수동정
△임현식(반도체과학)=내일(8일)부터 11일까지 일본 동경 NFC 국제 세미나 초청 강연 참석.

△이광근(식품공학)=12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산디아고에 미국 화학회 및 학술발표를 위해 참석.

경주캠 문일수 교수
뇌신경세포 보호물질 개발

우리학교 경주캠퍼스 의학과 신경해부학교실 문일수 교수는 지난달 14일 식품원료로부터 뇌신경세포보호와 기억증진에 효능이 있는 천연추출물을 개발했다.
이번 문 교수의 개발은 뇌졸중과 치매를 앓고 있는 환자들의 예방과 치료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